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1. 카카오뱅크 미니(MINI) 계좌 및 카드 설명

 

카카오뱅크 미니(MINI)라는 이름으로 미성년자를 위한 계좌 개설 및 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현재 카카오뱅크에서 발행하는 다른 카드와 달리 청소년들을 위한 상품이다.

카카오 미니 카드의 개설 기준은 ‘ 만 14세 이상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발급 가능하다. 발급 수수료는 3,000원이지만  최초 발급 시 무료이다.

 

 이렇게 발급 기준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카드인만큼 기존의 카카오뱅크 카드와 혜택면에서 차별을 점이 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차이는 카카오뱅크 미니카드의 디자인이다.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디자인 5종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가 모델이다.  그래서 니니즈 체크카드라고도 불린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체크카드와 유사한 선지불 전자지급 수단으로  이체  온/ 오프라인 결제,  무제한 무료 송금,  실시간 알림,  티머니 교통카드 기본 탑재, 줄 알아  소득 여기 부모에게 합산 가능하고  만 18세가 넘어도 기존 미니 계좌는 유지된다는  기본적인 특징이 있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1. 보유 한도와 월 사용한도 제한

카카오뱅크 미니(MINI)에  보관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50만 원이다.  하루 사용 한도 금액은 50만원, 한 달에 200만원이다.  이러한 제한을 통해 청소년들의 카드 남용을 방지하고자 사용한도를 설정했다고 한다. 

 

2. 사용처 제한

 카카오 미니 카드는 청소년을 위한 카드로 미성년자가 사용할 수 없는   주점 및 성인 업종 등의 거래처에서는 카드 사용이 제한된다.

 

3. 카카오뱅크 미니(MINI)의 장점

 ATM 수수료가  모든 은행 그리고 편의점에서 무료이다.

 카카오뱅크  그리고  타 은행과의 이체 수수료 또한 무료이다.

 

4.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발급 방법 및 특징

  1.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다.

  2. 카카오뱅크 앱의 홈 화면에서 [ 미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본인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진행한다.

  3.  계좌가 개설되면  [미니 카드 만들기]를  선택한 뒤  다섯 가지 디자인 중 마음에 드는  이쁜 거 나왔지 카드를 선택하여 발급 진행을 한다.

  4.   카드를 받았다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 카드 수령 >  카드 발급 >  사용 등록하기 ] 순차적으로 진행 하면 사용할 수 있다.

 

어플에 푸시 알림을  선택해 두면  카드 결제 시 알림이 울린다.

 삼성 페이 LG 페이 카카오페이지 등에도 연결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는 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해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5. 카카오뱅크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이용 방법

  •  티머니 선불카드는 충전재 업체에서 현금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CU 편의점에서는 현금뿐 아니라 카카오 미니 카드로 결제하여야 충전을 할 수 있다.  잔액 및 이용 내역 조회는  티머니 고객 센터(1655-0088)  또는 티머니 앱/웹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카카오미니 카드의 경우 별도의 등록 없이 청소년 요금이 적용된다.

  •  주의할 점은 카드에 잔액이 있다고 티머니로 바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편의점 또는 교통카드 충전이 가능한 곳에서 티머니를 충전해야 사용할 수 있다.

 

티머니 잔액조회 / 잔액환불

티머니 잔액조회 / 잔액환불 티머니 소개  티머니 카드는 (주)한국 스마트카드에서 발행하는 교통카드이다.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판매점에서 일정 금액(2,500~5,000원)을 결제하고 구매할 수

a-life-tips.com

 

6.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자주 하는 질문

Q. mini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나요?

A. mini카드에는 선불 티머니(교통 포함)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선불 티머니는 충전 후 바로 청소년 요금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Q. 발급/배송상태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mini카드 신청 후,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알림 탭에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배송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 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또는 고객센터(1599-3333)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카드에 영문 이름을 잘못 입력했어요. 영문이름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A. 카드에 인쇄되는 영문 이름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당일에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 신청정보 > 정보 수정]에서 변경 가능

◼︎ 카드 신청 당일이 지난 후 변경하는 방법 

카드를 받은 후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 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을 통해 변경하고 싶은 영문 이름 입력 

 

Q. mini카드를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성인이 되어도 mini를 보유한 고객은 mini카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티머니 교통카드는 청소년 요금에서 성인 요금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Q. mini카드의 선불 티머니 잔액을 환불하고 싶어요.

A. 선불 티머니 잔액 환불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mini카드를 해지하고, 실물 카드를 편의점에 있는 티머니 환불 봉투에 넣어 티머니가 지정한 주소로 우편 접수하시면 됩니다. 

단, 환불 과정에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고객센터 또는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사용 중인 선불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mini카드의 티머니로 이전할 수 있나요?

A. 기존에 사용 중인 선불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mini카드 티머니 잔액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잔액 이전을 원하실 경우, 사용 중인 선불 티머니 카드와 잔액을 이전하려는 mini카드를 함께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Q. 카카오 뱅크 mini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입금해야 하나요?

A. 다른 은행에서 카카오뱅크 mini로 이체하거나 ATM에서 현금을 입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다른 은행에서 카카오뱅크 mini로 이체하는 방법 

1) 카카오뱅크 mini를 만든 후, 모바일앱 첫 화면의 mini에서 7777로 시작하는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2) 다른 은행에서 내 mini 번호로 돈을 이체합니다.

3) 이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내 카카오뱅크 mini에서 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TM에서 카카오뱅크 mini로 입금하는 방법 

전국 모든 은행 및 입금 거래를 지원하는 ATM이 있는 편의점에서 카카오뱅크 mini카드를 이용하여 현금 입금이 가능합니다. 

 

Q. 소득공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mini카드의 이용금액을 보호자의 소득공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 메뉴 > 내 mini카드 > 관리 > 소득공제 신청] 메뉴에서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며, 보호자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미성년자 자녀를 등록해야 소득공제 금액이 신청됩니다. 

단, 선불 티머니 사용금액(교통 포함)에 대한 소득공제 신청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Q.mini에 넣어둔 돈은 어떻게 출금할 수 있나요?

A.mini에 넣어둔 돈을 이체하거나, ATM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mini 이체/출금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홈 > mini 이체]를 통해 다른 계좌,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

· 가까운 ATM에서 현금으로 출금 

 

 

추가 정보 검색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