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주정차위반조회

_ writer 2021. 1. 11. 23:57

 



주정차위반조회

주정차 단속 조회 시간 과태료 알아보기

 최근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 2.2 명당 한대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 가구 인원이 네 명이라고 가정할 경우  보통 2대씩은 보유하고 있다는 통계이다.

 그만큼  주차할 곳을 찾는 일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수도권 지역은 항상 주차할 곳이 부족하여 자동차를 가지고 외출하는 것이 매우 부담스러운 일이다.

 주차할 공간을 찾는 것도 힘들뿐더러  찾았다 하더라도 주차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주차 비용을 아끼기 위해 불법 주차를 할 경우 주정차 위반 딱지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다.

 게다가 불법 주정차 단속 카메라에 찍힌 경우  주정차 위반 단속에 걸렸다는 것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찜찜한 경우 주정차위반을 미리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주정차 위반 정의와  과태료가 얼마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정차 위반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주차금지

 

주정차위반이란?

 주정차 위반이란 지정된 주차 공간이 아닌  곳에 차량을 주차 혹은 정차를 할 경우

 교통법규 위반으로 과태료를 물게 된다.  이때 기준이 있다.  주정차 불가능한 지역 흔히 알고 있는 주황선 지역에 5분을 초과하여 차를 정차했을 경우 불법 주정차 차량이라고 한다.

차는 많고 주차공간은 부족하다

 

주정차위반이란 과태료는 얼마?

  주정차 위반 과태료는 어린이 보호구역과 일반구역으로 구분되는데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주정차 위반에 과태료가  더 세게 부과된다.

주정차위반 과태료

 

 추가적으로 같은 장소에서 2시간 이상 주정차를 하여 확인될 경우 1만원에 과태료가 추가 부과된다.

  그리고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자진 납부  기간 내 납부할 경우  20% 강경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장애인 주차구역에 장애인 주차표시 미소지 차량이 주차한 경우 혹은 보행 장애가 있는 사람이 타지 않은 차량이 주차한 경우  과태료가 10만원이 부과된다. 

  또한 고의로 장애인 주차구역을 방해하는 경우 더욱 쎈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된다.

 일반인이라면 장애인 주차구역에는 얼씬도 하지 말자!

출처 -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정차위반 조회 방법?

 위택스 접속하기

위택스 홈페이지 메인

 

 위택스 상단 메뉴 - [납부하기] - 전자납부번호 조회 납부] - [지방세외수입] - [차량번호 조회]

차량 소유주 주민번호와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

차량번호 조회 방법

 

 

 주정차위반 과태료가 나왔을 경우 부득이한 사정이 있었다면 해당 사정에 대한 의견진술이 가능하다.  위급 상황  혹은 그에 상응하는 상황이었음을 진술하여 수용되는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지 않을 수도 있다. 이 경우 단속 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의견 진술을 진행하여야 한다.

검색된 자료가 없습니다. '휴 다행이다.'

 

추가 정보 검색

 

 부득이하게 주정차위반을 하는 경우가 발생가지만, 주정차위반을 할 경우 마음이 편치 않아요.

 게다가 주정차 위반으로 과태료를 내는 것을 고려해보면 가능한 합법적인 주차공간에 주차료를 부담하고 주차하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주정차위반 기준시간 과태료 조회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