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머니 잔액조회 / 잔액환불

티머니 소개

티머니 알아보기

 티머니 카드는 (주)한국 스마트카드에서 발행하는 교통카드이다.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판매점에서 일정 금액(2,500~5,000원)을 결제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 사용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인지 최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났는데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의 편의점과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스타벅스, 빽다방 등의 매장 그리고 파리바게트 던킨 등 빵집과 맥도널드 롯데리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럼 티머니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잔액조회)

 

티머니 잔액조회

1. 가장 쉬운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다.

 

2. 티머니 어플 활용하기 

티머니 앱을 실행한 뒤 [나의 티머니]를 보면 아래  사진처럼 [사용 내역조회] 나는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에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티머니 회원 가입 후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티머니앱 - 나의 티머니 - 사용 내역조회

 

3. 티머니 잔액조회 어플(NFC활용)

티머니 회원 가입 또는 로그인 하기 귀찮을 때 [티머니 잔액조회 NFC]  앱을 설치하여 확인할 수 있다.

 

4. 오프라인에서 확인하는 방법

 티머니 잔액을 충전할 수 있는 편의점 혹은 교통카드 충전하는 곳에서 잔액을 조회해야 부탁하면 쉽게 줘야 할 수 있다.

 

 

이번에는 티머니 잔액을 환불하는 방법을 알아보자(잔액 환불)

티머니 잔액환불

 티머니 잔액을 환불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1. 티머니 앱에서 잔액을 환불하기.

 티머니 앱을 실행한 뒤  [등록/ 변경 신청]을 클릭하고  [잔액 환불] 메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입대 환불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 1,250원 미만은 수수료 미 발생

- 1,250원 이상 2만 원 미만의 경우 수수료가 500원 발생

- 2만 원 이상일 때부터는 4%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 환불 최대 금액은 50만 원이며 최대 환불 횟수는 3회 이이다.

- 10만 원을 초과하는 환불은 월 1회 연 5회 가능하다.

 

2. 편의점등 오프라인에서 전액 환불 하기.

 

- 2만 원 이하의 경우 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에 방문해서 환불이 가능하다.

- 3만원 이하의 경우  CU 위드미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한다.

-  5만 원 이하의 경우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티머니 데스크에서 환불이 가능하며이 경우에도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한다.

- 3만 원 이상이 티머니를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우체국, 신협, 제주, 국민은행 등에 ATM 기에서 50만 원 이하의 금액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이때 수수료는 500원이 차감된다. 또한 이때는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이체를 하여야 한다.

 

고장 난 티머니 환불 방법.

 카드에 마그네틱 등이 고장 나거나 일부 파손의 사용이 불가능한 카드의 경우 편의점에  이야기해 우체환불 봉투를 받을 수 있다. 

  받은 봉투에 내용들을 작성한 뒤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환불 봉투에 기재된 계좌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도안 카드에 고장이 고객의 과실이 아닌 경우 티머니 카드 구입 비용도 함께 환불받을 수 있는데 카드 구입 2년 이내에 진행하여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