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임시조치

_ writer 2021. 1. 8. 23:48

 

카카오톡 임시조치

카카오톡 임시조치(이용제한) 기간, 해지 방법 알아보기



제 글을 찾아주셔서 정말 반가워요!

저는 일상의 소소한 꿀팁들을 모아 모아 전해드리는 "뀨"라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임시조치" 그리고 이용제한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임시조치

 

 카카오톡 저는 회원들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3시 하고 있는 약관과 운영정책을 위반한 계정을 신고를 통해 해당 활동이 확인된 경우 해당 이용자를 한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시 임시조치 안내 팝업



2010년 3월 카카오톡이 세상에 태어난 지 벌써 10년 일하는 시간이  흘러 지금은 약 3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국민 메신저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국내 모바일 메신저의 90%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다음과 합병 후 카카오맵, 카카오 t, 카카오페이, 카카오 페이지 등 여러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심의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가 연결해 주고 있는데 갑자기 이용 제한을 당한다면 엄청난 불편이 발생활 겁니다.

 

혹시라도 카카오톡 임시 조치 혹은 이용제한에 걸렸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임시조치 이유는 대부분 음란물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 홍보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아 권리를 침해한 경우,  타인의 계정을 해킹한 경우,  이외에 기타 사항 정도가 있습니다.

 

  위 내용에 해당되는 임시 조치를 당한 경우  여러 가지 서비스 이용해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 실행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에 대하여 제한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에도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다.

 

 메시지 수/발신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대화방 입장 및 대화방 검색해 제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톡 게시판 및 채널 댓글 제한,  캘린더 기능의 일부 제한,  카카오톡 가입 재가입 탈퇴 등의 제한,  그리고 기타 일부 기능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이용제한 안내 팝업

 

 임시조치 기간에 대해서는  정책 위반에 심각성 그리고 빈도에 따라 기간이 달라진다. 특히 동일한 정책 위반을  반복적으로 신고당할 경우 이용 제한 기간이 최소 1일에서  최대 60일까지  적용될 수 있다.

 하지만 신고 등에 이용제한이 된 경우라도 부당한 조치라 생각된다면 해지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다.

 

  1. 카카오톡 고객센터(1577-3357 바로 전화 걸기!)를 통해  직접 해지 요청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가장 쉽다 하지만 통화 연결이 쉽지 않다.

  2.  카카오톡 고객 센터에  문의글을 남기면 48시간 이내  답변을 준다.
    *아래 고객센터 바로가기 링크!

 

추가 정보 검색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 하기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주변 지인이 카카오톡 임시조치를 당했다고 하여서 알아본 정보인데 다행히도 지인은 고객센터와 통화를 통해 바로 해지되었습니다.

임시조치에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위에 설명드린 방법으로 잘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다른 유용한 팁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