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꼭 먼저 숙지하기 바랍니다.

주식! 사는 게 먼저가 아니다.

 사지마라! 그러면 돈을 벌 수 있다. 하지만 사면 돈을 잃을 수 있다.

주식을 사기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기전에

"당신은 주식을 무엇이라 생각하고 있나요?"

대부분 주식을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라는 생각으로 주식을 시작해요.

그런데 주식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주식을 사기전에 알아야 할 것이 있어요.

그게 무엇인지 이야기해볼게요.

 

주식 매수버튼을 누르기 전에 알아야 할 것!

주식을 사기전에 알아야 할 것!

  당신은 간단하게 라면을 끓어먹으려고 생각하고 라면을 사러 집을 나왔습니다.

  동네에는 조금 멀지만 큰 마트가 있고,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 있습니다.

  마트는 조금 더 저렴하고, 편의점은 조금 더 비쌉니다.

  어디를 갈지 정해야겠죠? 어딜 갈지 정했으면 그곳을 향해 발걸음을 옮겨 도착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떤 라면을 살까 고민이 됩니다. 맵기, 국물? 비빔? 가격 등 여러 가지 고민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고민 끝에 선택한 라면을 사들고 집에와서 맛있게 끓여먹습니다. 국물에 밥을 말아서 싹싹 깨끗하게 먹어치웠습니다.

 

 이게 갑자기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겠지만, 우리는 1천 원짜리 라면을 살 때조차 이렇게 많은 것을 고민하고 사게 돼요.   그런데 주식은 너무 고민하지 않고 사시는 것 같아요. 

 

주식을 하기전에 생각해봐야 할 것들

주식회사

 회사면 회사지 왜 주식회사일까?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 주식회사라는 말은 결국 이 회사는 주식이 있다는 이야기예요. 그런데 그게 쉽게 거래가 되는 주식시장(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되지 못한 곳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누군가는 그 회사에 투자한 만큼 지분(주식)을 가지고 있고 회사의 이익에 대한 배당을 받고 있을 거예요.

투자인가 투기인가

 회사에 투자를 통해 지분(주식)을 보유하고 회사의 이익금에 대하여 배당을 받는다. 이것이 주식을 하는 목적이에요. 그런데 요즘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 중 대부분은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고 있어요. 도박을 한다는 이야기죠. 일단 모르겠고 사서 오르면 와~ 올랐다 더 오르겠지! 하다가 떨어지면 어어... 하다 다시 본전에서 조금 벌거나 조금 떨어져서 팔아요.

반대로 주식을 사고 아래로 뚝 떨어지면 강제로 돈이 묶여버리는 경우도 허다하고요. 이것이 정말 투자일까요?

투기를 하려면

투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코인을 하시는 게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코인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해하진 마시고요. 어차피 사서 오르거나 내리거나 둘 중 하나, 게다가 제한 없이 상승, 하락 게다가 24시간 365일 계속해서 등락을 하는 코인! 훨씬 더 심장이 쫄깃하게 투기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그게 아니라 정말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라요.

 

 

 

 

 

 

주식하는 방법

주식하는 방법 주식이란? 주식을 시작하기 앞서 주식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 한다. 흔히 한국사람들은 주식을 도박과 유사하여 주식을 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다. 최근

a-life-tip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