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기 애완견 포메라니안의 성격 수명 종류 가격 등 분양 전에 꼭 읽어보세요.

 

 

포메라니안 설명

 포메라니안 이름 유래는 사모예드와 스피츠를 소형화시켜 만들어낸 독일의 포메른 공국에서 나왔다고 한다. 포메른의 라틴표기가 포메라니안이다.

포메라니안은 예전부터 인기가 많았으며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기른 애완견 중에 하나로 미켈란젤로 또한 포메라니안을 한 마리 길렀다고 하고 교황들 또한 길렀다는 기록이 있다고 한다.

 포메라니안이 처음 영국에 소개된 것은 조지 3세의 왕비인 샤를로테가 포메라니안을 독일에서 데려오면서 였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포메라니안이 유명해진 것은 19세기 말 빅토리아 여왕이 이탈리아 산 포메라니안을 키웠다. 이런 사연 때문에 영국 왕실견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당시 빅토리아 여왕이 키우던 포메라니안은 사이즈가 커서 지금 기준으로는 폼피츠에 가까운 개였다고 한다. 

 

 19세기말 미국에서의 포메라니안은 크기가 2.7kg으로 오늘날의 포메라니안 보다 약간  컸고 털이 적었다. 하지만 미국에서 더욱 소형화 교배를 통해 요즘 우리가 알고 있는 포메라니안이 되었다.

 

 

강아지 종류

반려견 종류를 나누는 기준 중 크기의 분류인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이 있어요.그리고 맹견이란 추가 분류가 있는데 입양 시 많은 주의가 필요해요.보통 처음 반려견을 입양하실때 추천드리는

pet-notes.com

 한국에서는 유독 하얀 개를  좋아하는 성향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흰색 스피츠가 상당히 흔한 편이다. 하지만 독일의 스피츠 중 흰색은 매우 인기가 있어  고가로 거래되지만  일본의 스피츠 경우 대부분 흰색이다. 본래 포메라니안 역시 흰색의 경우 희기 품종인데 이런 이유로 흰포메라니안을 얻기 위해 일본의 스피츠와 포메라니안 교배시켜 얻는 품종을 폼피츠라 부른다.  이런 폼피츠와 포메라니안은 구분하기가 어려워 이를 악용하여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흰포메리안

 

포메라니안 성격

 포메라니안의 성격은 외모와 달리  매우 사납고 참을성이 없고 공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다혈질 이기까지 하다.

귀여운 외모에 초소형견이어서 그렇지 치와와, 닥스훈트 보다도 더욱 공격적이기도 하다. 게다가 개임에도 불구하고 주인과의 유대 관계가 크지 않아 먹이를 줄 때를 제외하고는 고양이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

외국의 자료에 따르면 주인과의 친밀도와 애착의 정도가 최하위 등급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다.

 포메라니안의 조상인 스피츠 계열의 개들이 야생성이 강하기 때문에 본래 인간과의 친밀도가 높지 않으며 주인을 자신과 동등한 선상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애완견 중 포메라니안은 사회성이 떨어지는 견종 중 하나로 분류된다. 사회성이  떨어진다는 말을 결국 외로움을 많이 타지 않는 성격이라는 말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포메라니안은 생각보다 혼자서도 잘 지낸다.

 하지만 의외로 포메라니안은 본인의 작은 몸집을 잘 알고 있어 공격당 할 상황에 겁을 먹는 모습으로 평소 공격적인 성향을 생각하면 의외의 모습을 보여준다.

보호해주고 싶은 포메리안

 그리고 포메라니안의 지능에 대해서 포메리안의 주인들의 주관적인 평가는 지능 매우 높다라고 이야기하지만 실제 지능은 중상 정도로 높은 편이 아니며이 교육을 잘 받을 경우에나 중상 정도로 평가되는 편이다. 

 하지만 주인들이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되는 데에는 생각과 다르게 배변 훈련은 매우 쉬운 편인 것이 한몫을 한다.  이 때문에 주인들은 본인의 개가 천재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 야생성이 강한 스피치의 후손으로 대부분 야생성이 강한 동물들이 배변훈련이 쉬운 편에 속한다. 그 예로 고양이는 배변 훈련을 거의 받지 않아도 대부분  배변을 완벽하게 가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럼 아래에서 포메라니안에 대하여 좀 더 알아보자.

 

포메리안

 

포메라니안 수명

포메라니안의 수명은 보통 12~ 15년 정도이다.

 

포메라니안 종류

포메라니안 회 종류는 색상 19 중 그리고 마킹 5종으로 총  24 종으로 분류된다.

 

Colors

1. 비버 / Beaver

2. 블랙 / Black

3. 블랙 세이블 / Black Sable

4. 블루 / Blue

5. 블루 탄 / Blue & Tan

6. 블루 브린들 / Blue Brindle

7. 블루 멀 / Blue Merle

8. 초콜릿 / Chocolate

9. 초콜릿 탄 / Chocolate & Tan

10. 크림 / Cream

11. 크림 세이블 / Cream Sable

12. 오렌지 / Orange

13. 오렌지 세이블/ Orange Sable

14. 레드 / Red

15. 레드 세이블 / Red Sable

16. 세이블 / Sable

17. 화이트 / White

18. 울프 세이블 / Wolf Sable

19. 초콜릿 세이블 / Chocolate Sable

 

Markings

1. 블랙 머즐 / Black Muzzle

2. 브린들 / Brindle

3. 파티 칼라 / Parti Color

4. 블랙 마스크 / Black Mask

5. 화이트 마킹 / White Markings

포메라니안 가격

일반 팻 샵에서 포메라니안 분양 시 약 20에서 30만 원 정도를 이야기하는데 이 경우 대부분 스피츠 혹은 폼피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포메라니안을 100만 원 밑으로 판매한다면 이런 대부분 폼피츠다. 

순종 포메리안을 구매하고 싶다면 최소한 100만 원 이상이고 게다가 화이트 포메라니안 이라하면 대부분 200만 원을 넘는다.

 

포메리안 분양 시 주의할 점

 포메라니안은 소형견 중에서 다른 견종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털이  아주 많이 빠지는 견종이다. 하지만 털이 맛있니 빠진다고 하여서 털을 깔끔하게 미는 경우 두 번 다시 털이 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외모도 성격도 치와와화가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니  개털 알레르기가 있다면 분양하는 것을 추천하진 않는다.

 또한 선천적으로 관절이 약해 한국 굴절의 위험이 높다 다른 개들과 같이 뛰어놀거나 가만히 서 있을 때도 포메라니안의 관절에는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다.

 

 

추가 정보 검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