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 또는 지인이 고혈압 또는 저혈압의 위험이 있는 경우 가정용 수동 혈압 측정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수동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방법은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수 있지만 일단 방법을 배우면 매우 쉽습니다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지언제 혈압을 재야 하는지, 어떻게하면 정확하게 측정하는지결과는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럼 약간의 연습을 통해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 수치를 찾는 방법과 그 수치가 실제로 의미 하는 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수동 혈압 측정기

 

혈압 측정 준비

커프 크기가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커프란 혈압을 측정하기 위해 혈압측정기를 말합니다.

약국에서 구입한 표준 크기의 혈압 커프는 대부분의 성인 팔에 맞습니다그러나 팔이 특별히 굵거나얇음 또는 어린이의 혈압을 측정한다면 다른 크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o    구매하기 전에 커프의 크기를 확인하십시오환자의 팔에 착용하면 팔 둘레가 커프의 "범위영역에 맞는지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o    적절한 커프 사이즈를 사용하지 않으면 부정확한 측정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 측정을 위해 혈압을 높일 수 있는 요인을 피하세요.

특정 조건으로 인해 혈압이 일시적으로 급상승할 수 있습니다정확한 측정을 위해 혈압을 측정하기 전에 적어도 아래 조건은 피해야 합니다.

o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는 스트레스흡연운동추운 온도배부름소변이 마려운 상태카페인 및 일부 약물 섭취 등이 있습니다.

o    혈압은 하루 종일 변할 수 있습니다정기적으로 환자의 혈압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 매일 대략적으로 정한 시간에 측정하십시오.

 

조용한 곳을 찾으세요.

측정자의 심장 박동을 들어야 하므로 조용한 환경이 좋습니다조용한 방에서 쉬면서 혈압을 체크할 때 사람은 긴장의 이완을 느낄 가능성이 큽니다따라서 정확한 판독 값을 얻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편안하게 휴식하세요.

신체적 스트레스는 혈압 측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측정하는 사람은 편안해야 합니다예를 들어혈압을 측정하기 전에 화장실에 다녀오세요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따뜻한 방을 찾거나 방이 추우면 보온을 위해 옷을 입으세요.

o    두통이나 몸살이 있는 경우에는 혈압을 재기 전에 통증을 줄이거나 완화하도록 노력하셔야 해요.

꽉 끼는 소매를 걷어 올리거나 벗으세요.

왼팔의 소매를 걷어 올리거나 더 나은 방법은 팔뚝을 드러내는 셔츠로 갈아입는 것입니다혈압은 왼팔에서 측정해야 하므로 소매는 왼팔 위쪽까지 걷어야 합니다.

 

5분에서 10 동안 휴식을 취하세요.

휴식을 취하면 측정을 하기 전에 심박수와 혈압이 안정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적절한 혈압 측정 위치를 찾으세요.

의자에 앉습니다왼쪽 팔뚝을 테이블 위에 놓습니다왼팔이 거의 심장 높이에 오도록 해야 합니다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유지하세요.

o    똑바로 앉고등은 의자 등받이에 닿아야 합니다다리는 꼬이지 마세요.

 

이것으로 혈압측정을 위한 준비가 끝났어요.

그럼 이제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