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채굴방법

비트코인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이란 쉽게 생각하여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같은 온라인상의 화폐의 일종이다. 하지만 다른 점이라면 화폐의 발행처와 사용처의 차이가 있다.

 싸이월드의 도토리의 경우 싸이월드에서 발행하고 해당 사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싸이월드의 화폐였다면, 비트코인의 경우 현실세계의 은행에서 발행된 화폐처럼 오프라인의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며 또한 싸이월드처럼 온라인상에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특이한점은 기존의 화폐는 발행처가 은행에서만 가능했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누구나 발행(채굴)이 가능하다.

 게다가 은행이 발행해주며 중간에서 이를 보증함으로써 받게 되는 수수료가 있는데 비트코인의 경우 모두가 발행인이 되고 모두가 중계인이 되며 거래에 참여하는 모두가 보증인이 되는 식이어서 수수료가 낮거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코인 종류 기본 정보

코인(암호화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1. 비트코인  암호화폐의 대표인 비트코인은 일본 나카모토 사토시(가명)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가상화폐입니다. 총 발행 수량은 2100만 개이며, 2021년 4

a-life-tips.com

 

비트코인 채굴방법

 

1. 비트코인 채굴방법 - 채굴 전용 하드웨어 사용

 비트코인 발행 초기에는 데스크탑을 통해 채굴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그 방법으로는 채굴에 발생하는 비용에 비해 수익성이 떨어져 추천하지 않는다.

 그래서 채굴 전용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채굴 때 발생하는 비용(전기료)의 효율성을 증가시켜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다.

 채굴 전용 하드웨어는 그래픽카드처럼 장착하여 사용하는데, 많이 사용하는 기기로는 버터플라이랩(Butterfly Labs), 비트코인 울트라(Bitcoin Ultra), 코인테라(CoinTerra) 등이 있는데, 가격은 초당 처리할수 있는 양에따라 몇십만 원부터 몇천만 원까지 한다.

 

비트코인 지갑만들기

 

 

 

 

주식 사는법 알기전에 꼭 알아야 할 ○○○

꼭 먼저 숙지하기 바랍니다. 주식! 사는 게 먼저가 아니다.  사지마라! 그러면 돈을 벌 수 있다. 하지만 사면 돈을 잃을 수 있다. 주식을 사기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

a-life-tips.com

 

2.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 

비트코인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되어있는 전자지갑을 사용하여 저장된다.

전자지갑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소프트웨어형과 웹사이트형이 있다.

웹사이트형 전자지갑의 경우 웹사이트를 호스팅 하는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코인을 잃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형 전자지갑을 추천한다.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형 전자지갑으로는 비트코인 QT(BitcoinQT), 아모리(Armory), 멀티비트(Multibit) 등이 있다.

 

비트코인 이동식 지갑

3. 전자지갑 관리하기

 전자지갑의 경우 소유권이 명확하지 않다.

 전자지갑에 접근이 가능할 경우 누구든지 지갑 속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이중 잠금을 이용하고, 온라인이 연결되지 않은 PC혹은 이동을 위해서는 USB, SD카드 등에 보관하여 옮긴다.

 

4. 채굴 프로그램 설치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프로그램은 대부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굴 프로그램은 CG마이너(CGminer)와 BFG마이너(BFGminer)이다. 이지 마이너(EasyMiner)는 명령행이 아닌 그래픽 인터페이스에서 실행된다.

 이때 하드웨어의 부담이 갈 수 있는데, 기기의 온도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채굴 수익성 체크하기

5. 채굴 수익성 확인하기

 약 열흘간 채굴된 코인을 확인하고 사용한 전기를 계산하여 수익성을 계산해보아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