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알아보던 중 처음 알게 된 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반려견을 키우다 보면 식사 때나 간식을 먹을 때 부담스러운 눈으로 쳐다보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런 모습을 보면 마음이 약해져 음식을 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정말 고민하게 되는데요.

 사실 이런 고민이 음식을 나눠주는 것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이 음식을 내가 사랑하는 강아지에게 해롭지 않을까 하는 생각일 텐데요.

 

사랑스러운 우리 강아지들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초콜릿"은 주면 안 된다 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정 보일 텐데요.

 이번에 저도 위와 같은 고민을 하며 알아본 봐에 의하면 초콜릿은 주면 안 되는 것이 맞는데요.

사실 이유를 알진 못했어요. 

그냥 주변에서 초콜릿을 주면 안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주면 안 되는구나!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죠.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물질은 중독성을 띄는데, 사람들은 이 물질을 분해가 가능하지만 강아지들은 분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중독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설사와 구토가 해당 증상이라고 하더라고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 중! 이번에 이것도? 하며 처음으로 알게 된 음식은 바로바로! "포도!"랍니다.

 새콤달콤 탱글탱글한 포도 바로 먹어도 맛있고 주스, 잼 등으로 먹어도 맛있는 과일인 포도가 강아지에게는 헤로운 음식 정도가 아니라 매우 치명적인 음식이라고 해요.

 특히나 1kg 이하의 강아지는 10g 정도만 섭취를 해도 매우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포도류의 음식 예를 들어 "포도, 포도주스, 포도잼, 와인, 샤인 머스켓 등" 이렇게 포도 종류 그리고 포도가 가공된 음식들 모두 강아지에게는 매우 치명 직인 음식이라네요.

 아직까지 포도를 준 적도 줄 생각도 해본 적은 없지만, 제가 포도를 먹고 있는데 먹고 싶어 하는 눈으로 바라보면 이 사실을 몰랐다면 고민했을 것 같아요.

 이 글을 읽으신 분은 다행히 이런 고민하지 않고 사랑하는 강아지를 위험한 상황으로 만들지 않으실 수 있어요.

이러한 사실을 몰랐고 도움이 되셨다면 곧 포도의 계절이 다가오는데, 주변에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께도 이사실을 꼭 알려주세요^^

 

이 사실을 알려준 사이트 링크 남겨드릴 테니, 추가로 다른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고 숙지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반려견을 키우다 보면 식사 때마다 옆에 앉아 부담스러운 눈으로 저를 아니 제 입만 처다 보고 있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이럴 때마다 고민되는 것이 이건 반려견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인가?

pet-note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