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수치가 높으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알아보자.

간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바로 병원에 진료를 보세요

간이 나빠졌을 때 증상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간, 무슨 일을 하는 장기인지 먼저 간단히 알아보자!

첫째  간은 우리가 섭취한 영양소를 가공, 저장하는 일을 한다.

둘째 간은 우리 몸속에 독소를 해독 기능을 수행한다.

셋째 간은 우리몸의 각종 호르몬을 분해하는 일을 한다.

넷째 간은 우리몸에서 담즙(쓸개즙)을 생성하여 지방 소화를 돕는다.

다섯째 간은 우리몸에서 면역력과 살균을 한다.

 

 

 간이 하는 일은 위에 간단히 대표적으로 다섯 가지를 알고 계시면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내용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에요.

 

 사실 간은 왠만큼 나빠지기 전에는 특별히 이상증세를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에요.

 흔히 갑자기 피곤함이 느껴지면 간이 안좋아졌나? 라는 생각들을 하시는데, 꼭 간이 안 좋아서 피곤해졌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어요. 피곤의 원인은 여러 가지일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간이 안 좋아져서 피곤해지기 시작한 것이라면 그것은 큰 문제 일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해요. 그러니 간이 나빠지며 생길 수 있는 증상들을 알고 계시다가 그러한 증상이 생기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진료를 받으시길 바라요.

피곤함과 입맛이 떨어짐 등의 증상

 우선 급성 간염, 만성 간질환에 의한 간 기능 저하 시 피곤함, 입맛이 없어짐, 속이 메스껍고 구토를 한다든지 오른쪽 갈비뼈 아래쪽 배부분에서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끼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간에 이상에 생겨 간이 팽창할 경우 명치 부위와 오른쪽 갈비뼈 아래쪽에서 간이 만져질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누를 경우 불편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이런 경우도 병원에 바로 가보셔야 해요.

가슴 쪽 거미 모양의 붉은 반점

 알콜성 간질환, 간경변이 있는 경우에는 가슴 쪽에 거미 모양의 붉은 반점이 생기기도 하고 얼굴에 실핏줄 등의 혈관 확장이 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남성의 경우 누르면 통증을 동반하는 여성형 유방이 나타나기도 해요. 그리고 간질환이 진행될수록 눈의 흰자위와 소변이 점점 노랗게 변하는 황달 증상이 발생해요. 또한 식사량을 줄여야 할 만큼 배가 더부룩하고 소변량이 줄었는데 체중이 급격히 늘 경우 배에 물이차는 복수를 의심할 수 있는데, 황달과 함께 발생하면 간질환일 확률이 높으니 이런 경우도 바로 병원에 진료를 보러 가셔야 해요.

졸리고 이상한 말을 한다.

 간성혼수의 경우 간 기능이 저하되어 독소 분해를 하지 못하여 몸속에 들어온 독소가 뇌에 침투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꾸만 졸려하거나 깨워도 잘 일어나지 못하고 간혹 정신을 잃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이상한 말을 하거나, 성격이 난폭하게 변하는 등 뇌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정말 위험한 증상이니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진료를 보셔야 해요.

 

 

 

간수치가 높은 이유와 증상

간수치가 높은 이유 알아보기  지금까지 살면서 간수치가 높아진 적이 없었는데,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히 간수치들이 증가하여 대체 어떤 이유로 간수치가 높아지는지 알아보고 정리한 내용입

a-life-tips.com

 

 

간수치 정상범위

대표적인 간수치에 대한 의미 간단한 설명! 1. GOT (AST)  간세포 외에도 심장 신장 뇌에 근육 중에도 존재하는 효소로 이러한 세포들의 손상이 발생할 경우 수치가 증가한다. 2. GPT (ALT)  주로 간

a-life-tips.com

 

 

간수치 낮추는 음식 10가지 알아보기

최근 간수치가 높아져 걱정되는 분들을 위해 간수치 낮추는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평소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로 엄선하여 효과적으로 섭취가 가능하도록 하였어요. 그럼 간수치

a-life-tips.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수치 낮추는 음식 10가지 알아보기  (0) 2021.05.25
기립성 저혈압  (0) 2021.05.03
혈압 낮추는 법  (0) 2021.05.03
간수치 정상범위  (0) 2021.04.28
간수치가 높은 이유와 증상  (0) 2021.04.27
댓글